룸살롱 아니라더니 유노윤호 불법 유흥주점 출입 논란 세계일보

그러나 일반 음식점, 주점, 노래방, 단란주점 등으로 위장 등록한 수가 더 많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접객업체 현황 통계에 따르면 2018년 단란주점의 수는 1만3605개, 유흥업소의 수는 2만8742개였다. 여성가족부가 지난해 내놓은 ‘청소년 매체이용 및 유해환경 실태조사’에서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 총 1만704명 중 등하굣길 업소가 조금 있거나 매우 많다고 응답한 비율은 전체의 48.4%에 이르렀다. 오밀조밀하게 룸이 배치돼 있던 기존 업소를 인테리어 공사를 거쳐 별도의 룸 없이 하나의 큰 공간으로 만들어 놓았다. 한 유흥업계 관계자는 “영화 ‘더 킹’에서 한강식 검사 무리가 술자리를 갖던 장소를 떠올리면 된다”라며 “요즘에는 그렇게 어둡지 않고 보다 화사하게 꾸미는 게 대세”라고 설명한다. [일요신문] 2022년 10월 경기북부경찰청 마약수사대가 경기도 김포 소재의 한 파티룸을 덮쳤다.

 

네이트 뉴스 댓글은 기사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인터넷 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댓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SBS뉴스는 설민석 강사가 민족대표 33인을 폄훼하고 후손들이 반발했다는 뉴스를 보도했습니다. 설민석 강사는 동영상에서 3.1운동 당시 독립선언서를 낭독했던 태화관의 성격과 민족대표 33인의 그 날 행적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지난 14일 밤 9시, 하루 영업을 시작하는 신림동의 한 룸살롱에서 어렵게 아가씨한 명을 만날 수 있었다. 그녀는 3평 남짓한 대기실에서 차례를 기다리며 옷을 갈아입고 화장을 하고 있었다. 신 대변인은 "검찰은 듣도 보도 못한 신박한 셈법으로 2명의 검사를 불기소했다"며 "두 명의 검사가 자리를 뜬 후 추가된 밴드와 유흥접객원 비용 55만원은 적용하지 않은 것인데, 작가도 울고 갈 기막힌 상상력"이라고 비꼬았다. 그러나 폐업조치의 시기에 대한 의문은 여전히 남아 있다. 국세청의 대형 통합세무서빌딩 바로 옆에서 수년간 아무런 제재 없이 영업을 해왔던 룸살롱이 하필 국세청 직원들이 즐기고 간 사실이 적발된 후에 갑자기 위장가맹점 사실이 확인됐는지에 대해서는 명쾌한 해명이 없는 상황이다.

 

남욱 변호사, 정영학 회계사 등 대장동 일당들이 이 업소에서 만나 사업 논의를 했다. 최근 불거진 ‘법조인 술값 대납’ 장소로 거론된 곳이기도 하다. 2차에서 변태적 행동을 하는 것은 연예인이라고 예외는 아닌 모양이다.

 

일본에는 도쿄 디즈니랜드가, 중국에는 홍콩과 상해에 디즈니랜드가 있는데 그 사이에 있는 대한민국에만 디즈니랜드가 없다는 사실은 많은 국내 디즈니 팬들을 서운케 하고 있습니다. 안타깝지만 현재 디즈니랜드의 국내 유치가 현실적으로 이뤄질 가능성은 코로나 종식 이후에나 보일 듯 한 상황입니다. 2023 세계야구클래식에 출전한 한국 야구 대표팀이 대회 기간 중 음주 논란으로 화제에 올랐다. 이에 누리꾼들은 해당 음주 선수 명단을 찾거나, 도쿄 고급 룸살롱에서 밤새 술을 마신 의혹이 제기된 투수 3명에 대한 추측을 이어가고 있다. 수백만의 인구가 굶어죽는 상황에 있는 국가지도자의 아들이 이처럼 비싼 유흥가에 들락거린다는 것 자체에 세계인들은 놀람을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 북한에는 룸살롱이 없지요, 저도 북쪽에서 살 땐 룸살롱이란 말을 들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또 다른 외국 언론에선 한국의 모 주류업체가 마케팅 행사 때 호스트빠 선수들을 초청한 사실을 전하면서, 한국 위스키 판매량의 80%가 4천개의 호스트빠, 룸싸롱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기업의 정치’가 술자리에서, 남성의 몸을 안주 삼아 이루어지는 것도 한국 직장문화의 대표적인 특성이다. 세계 어디를 가나 한국인 커뮤니티가 형성된 곳에는 어김없이 호스트빠와 룸살롱과 단란주점이 자리를 잡는다. 이런 유흥문화는 당연히 폭력조직과 인신매매 조직, 각종 성범죄와 관련되어있고, 외국 한인사회의 골치거리로 떠오른 지 오래다. 또 다른 외국 언론에선 한국의 모 주류업체가 마케팅 행사 때 룸살롱 마담들을 초청한 사실을 전하면서, 한국 위스키 판매량의 80%가 4천개의 룸살롱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긴 한숨을 내뱉으며 오늘도 시간이 빨리 가기만을 기다린다는 그녀는 화장을 하면서 담배를 꺼낸다. 출근한 것처럼 보이는 여성도 있고, 이제 막 테이블에서 나온 듯 보이는 여성도 있었다. 지난 1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도 A룸살롱의 폐업조치에 대한 의혹이 제기됐다. 임환수 국세청장은 "국세청은 위장가맹업체가 확인되면 언제든지 폐업조치할 수 있다"며 A룸살롱의 직권 폐업조치는 정당한 법집행 절차임을 강조했다.

 

룸살롱과 룸살롱 안에서 이루어지는 접대문화를 드러내 비판받은 드라마는 지난해에도 있었다. 지난해 9월 SBS드라마 ‘베가본드’는 고위층 권력자들을 상대로 한 룸살롱 로비 장면이 등장했다. 여성 접객원들은 고위층 남성들 앞에서 저고리를 벗고 술을 따르고 춤을 췄다. 일부에서는 “실제 있었던 방산비리를 고발하는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것“이라는 의견도 있었다. 그러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지난 1월 방송소위원회에서 행정지도인 권고를 의결했다.

 

업소 관계자는 "이런 1인 고객들 방문이 만들어 낸 시장 규모가 작지 않다"며 "1인 시스템은 당분간 계속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취재를 마치고 룸살롱을 빠져나오는 동안 마주친 손님들의 얼굴은 모두 밝았다. 긴 복도를 지나 출구로 빠져 나올 때까지 주로 혼자 돌아다니는 남성들이 유독 눈에 띄었다. 하지만 룸 하나를 1명이 잡고 놀면 업소의 매출에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방에 내려갔더니 회사 사람들과 타 은행 직원들은 만나자마자 의기투합한 듯 웃으며 곧바로 룸살롱, 단란주점, 노래방, 호텔 등으로 번쩍번쩍한 지역으로 들어섰다. 몇 년 전 외국의 주요 언론이 한국남성들의 룸살롱 문화를 집중 취재, 보도해 안팎으로 떠들썩했던 적이 있다. 그들은 한 달 월급을 넘어서는 돈을 룸살롱, 단란주점 등에 아낌없이 퍼붓는 한국남성들의 모습에 놀라워했다. 그러나 무엇보다 외국인 기자들을 경악시킨 것은 한국남성들이 술집에서 술만 마시는 게 아니라 여성들을 불러낸다는 사실이었다. 시시덕거리며 여성의 몸을 거리낌 없이 주물러대는 한국남성들의 모습이 인간 이하의 작태로 보였을 것이다.

오피스타후기 서울오피 대전오피 오피스타 대전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룸살롱 아니라더니 유노윤호 불법 유흥주점 출입 논란 세계일보”

Leave a Reply

Gravatar